전남대학교

  • 전남대학교
  • 전남대포털

GNB

전자상거래전공

  • home >
  • 전공소개 >
  • 전자상거래전공

학과소개

■ 전자상거래전공 개요

전자상거래는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거래를 본 전공의 기본 대상으로 한다. 이와 관련된 조직내부 및 조직 간의 전자거래 프로세스 그리고 정보기술(IT: Information Technology)을 기반으로 기존산업과 융합화 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포함한다.

본 전공의 중점 분야는 ICT 기반의 e-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웹 서비스 응용 개발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통하여 기존 비즈니스 관련 전공과 차별화를 수행한다.



■ 교육목표

- 정보기술(IT)을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활용하는 전문 인력 양성
- e-어플리케이션 활용 및 개발 분야의 핵심적인 전문 인력 양성
- e-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ICT를 담당할 전문 인력의 양성



■ 학과 장점

○ 현장과 연계된 교육과정 산·학·연 연계를 통한 학생교류 활성화
-실험실습 위주의 교과목 운영
실험실습 위주의 교과목 운영을 통한 실무기반의 융합 인재 양성과 프로젝트 기반의 강의
를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지원을 하고 있음.

-1교수 1테마 Lab운영
산·학·연 연계 활성화 근거를 마련하고자 전자상거래전공 1교수와 1테마 기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테마 지향 기술개발에 기여하고 있음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현장실습 운영
산학연계교과목인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의 도입과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독려 및 확대를
통한 학생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음.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참여
현장실습, 현장견학, 산학연계-전문가초청세미나, 캡스톤 디자인 운영을 통한 기업·대학
연계형 창의적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여 전공 실무 경험 증진에 노력하고 있고, 취업캠프
운영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음.

○ 글로벌 인재 양성
영어 강의를 통한 국제화 능력을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으며 해외 파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한 국제화 실무경험도 증진시키고 있으며, 외국 유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노력을 위해 기울이고 있음.

○ 학년별 진로·취업지도 상담
전자상거래전공 교수님과 학부생들의 상담을 통해 진로, 학업, 취업에 전반적인 문제들을 상담하고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