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전공 개요
- 전자상거래는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거래를 본 전공의 기본 대상으로 한다. 이와 관련된 조직내부 및 조직 간의 전자거래 프로세스 그리고 정보기술(IT: Information Technology)을 기반으로 기존산업과 융합화 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포함한다.
- 본 전공의 중점 분야는 ICT 기반의 e-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웹 서비스 응용 개발 분야이며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기반의 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웹/앱(Web/App)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전자상거래 기반의 e-어플리케이션, 그리고 비즈니스 데이터과학 분야의 역량강화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문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여 전자상거래 분야의 핵심 전문가로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국가 전략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전문 인력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