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미디어전공 개요
- 멀티미디어전공은 인간의 본질적인 욕구를 탐구하고, 새로운 미디어 문화창조와 관련된 이론과 응용방법을 연구하는 첨단소프트 사이언스입니다.
과학기술의 진보와 함께 생산기술과 소재의 혁신이 가속화되고 생활 양식이 급격하게 변모하게 됨에 따라 첨단 멀티콘텐츠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콘텐츠 분야는 국제 경쟁력이 높은 우수 콘텐츠를 개발하여 수출을 증진시켜야 한다는 국가적 당면과제를 감안해 볼 때, 멀티미디어의 역할은 계속 증대되고 있으며 글로벌시대인 미래사회에서는 더욱 각광받는 유망분야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멀티미디어전공은 1996년 산업정보학과에서 1999년 멀티미디어학부로 새로 태어난 후, 2006년 문화콘텐츠학부 멀티미디어전공으로 변화했습니다.
본 전공의 교육목표는 첨단과학기술의 교육과 연구가 활성화되어 있는 비옥한 학문적 토양 위에서 미래 정보화사회를 이끌어갈 유능한 멀티플레이어를 양성함을 최종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교육목표의 효과적 달성을 위해 전공에서는 21세기의 다변화 글로벌시대에 필요한 과학기술, 조형예술, 인문학의 성격을 공유하는 종합적인 학문분야로서 제(諾) 학문과의 상보적인 연계를 통하여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관련된 지식과 방법을 다루며, 멀티 콘텐츠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각종 매체의 첨단기술 습득, 디자인 능력 배양, 웹 프로그래밍 등 컴퓨터를 활용한 종합적인 구현에 대해 교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과 지식의 습득은 창조적민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와 디자이너, 프로그래머를 양산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